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
- 카카오 인턴
- bulk update
- 티스토리 open api
- 호텔 방 배정
- 징검다리 건너기
- 프로그래머스
- 보행자 천국
- jdbc
- trie
- 알고리즘
- 가사 검색
- 튜플
- CleanCode
- 티스토리
- Python
- 트라이
- pycon
- Tistory
- Spring Boot
- 불량 사용자
- 트라이 #trie #알고리즘
- Open API
Archives
- Today
- Total
택시짱의 개발 노트
[프로그래머스] 자물쇠와 열쇠 본문
링크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0059
코딩테스트 연습 - 자물쇠와 열쇠 | 프로그래머스
[[0, 0, 0], [1, 0, 0], [0, 1, 1]] [[1, 1, 1], [1, 1, 0], [1, 0, 1]] true
programmers.co.kr
풀이
자물쇠 구멍에 맞는 알맞은 열쇠의 모습을 구하는 문제 인데.
열쇠를 4방향으로 돌려 본 후 좌물쇠를 탐색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.
이때 좌물쇠와 열쇠를 딱 알맞게 맞추어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
열쇠로 좌물쇠를 탐색할 범위를 (좌물쇠의 크기 *3 -2) by (좌물쇠의 크기 *3 -2)로 정했습니다.
이제 열쇠 돌기와 좌물쇠의 홈이 알맞게 맞는지 카운트 하고, 하지만 자물쇠의 돌기와 열쇠의 돌기가 만나면 탐색을 종료 하도록 하였습니다.
#include<iostream>
#include<vector>
#include<algorithm>
#include<queue>
#include<string>
#include<set>
#include<map>
#include<cstring>
#include<functional>
#include<cmath>
#define SIZE 100
const int INF = 2000000000;
using namespace std;
typedef long long int ll;
int board[SIZE][SIZE];
int lock_cnt;
int lock_check(vector<vector<int>> &lock) {
int cnt = 0;
int lock_size = lock.size();
for (int i = 0; i < lock_size;i++) {
for (int j = 0; j < lock_size; j++) {
if (lock[i][j] == 0) {
cnt++; lock[i][j] = 2;
}
board[lock_size - 1 + i][lock_size - 1 + j] = lock[i][j];
}
}
return cnt;
}
void r(vector<vector<int>> &key) {
int m = key.size();
vector<vector<int>> temp(m, vector<int>(m, 0));
for (int i = 0; i < m; i++) {
for (int j = 0; j < m; j++) {
//temp[i][j] = key[j][m - i - 1];
temp[i][j] = key[m - j - 1][i];
}
}
key = temp;
}
bool check(vector<vector<int>> key,int i, int j) {
int correct = 0;
int key_size = key.size();
for (int d = 0; d < 4; d++) {
r(key);
correct = 0;
for (int ki = 0, li = i; ki < key_size; ki++, li++) {
for (int kj = 0, lj = j; kj < key_size; kj++, lj++) {
if (key[ki][kj]==1 && board[li][lj]==1) {
break;
}
if (key[ki][kj] == 1 && board[li][lj] == 2)
correct++;
}
}
if (correct == lock_cnt) {
return true;
}
}
return false;
}
bool solution(vector<vector<int>> key, vector<vector<int>> lock) {
lock_cnt = lock_check(lock);
int lock_size = lock.size();
int size = lock_size * 3 - 2;
for (int i = 0; i < size; i++) {
for (int j = 0; j < size; j++) {
if (check(key, i, j))
return true;
}
}
return false;
}
반응형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후보키 (0) | 2020.03.12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조이스틱 (0) | 2020.03.10 |
[프로그래머스] 괄호 변환 (0) | 2020.03.08 |
[프로그래머스] 문자열 압축 (0) | 2020.03.08 |
[프로그래머스] 등굣길 (0) | 2020.03.05 |
Comments